서론
구글키워드플래너는 검색 광고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핵심 키워드를 찾아주는 서비스입니다. 초보자라면 이를 이용하는 방법을 잘 모를 수도 있겠지만, 이 가이드를 따라가면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키워드플래너는 검색어의 평균 월 검색량, 경쟁도, 예상 비용 등을 알려줌으로써 광고를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 글에서는 구글키워드플래너 사용법을 단계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더 나은 광고를 만들기 위해 이 가이드를 따라 함께 공부해보세요!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본론
1. 계정 만들기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키워드 검색을 통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때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하지만 이를 사용하는 것이 초보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는 단계별 가이드를 소개합니다.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은 구글 AdWords 계정을 만드는 것입니다. 구글 AdWords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기 위한 필수적인 계정입니다. 구글 AdWords에 가입하면 광고 캠페인을 생성하고 키워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계정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 AdWords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회원가입 시 구글 계정을 사용할 수도 있고, 새로운 구글 AdWords 계정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계정 만들기 후에는 구글 AdWords 계정에 로그인하여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구글 키워드 플래너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광고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해보세요.
2. 키워드 검색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검색엔진 최적화에 필수적인 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는 초보자를 위한 단계별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먼저, 키워드 검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단계 :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 로그인합니다.
2단계 : 검색하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3단계 : 검색 지역, 언어, 검색 네트워크 등을 설정합니다.
4단계 : 검색 결과에서 연관 키워드, 평균 검색 수, 경쟁 정도 등을 확인합니다.
5단계 : 필요한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거나, 저장합니다.
검색결과에서는 주요 키워드 뿐만 아니라, 연관 키워드가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거나, 더 많은 검색어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균 검색 수와 경쟁 정도를 파악하여, 효과적인 검색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하면,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키워드 분석과 전략 수립이 가능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하였으니,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더 잘 활용해보세요.
3. 광고그룹 설정
광고그룹 설정은 구글 키워드플래너에서 더 정확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설정을 통해 해당 광고그룹에 포함되는 키워드들의 광고 예산, 입찰가, 타깃팅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광고그룹을 설정하려면 ‘캠페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한 후, 캠페인 이름과 타깃 장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광고그룹을 생성하고 광고그룹 이름을 설정합니다.
이제 광고그룹 설정을 시작할 차례입니다. 광고그룹 설정에서는 광고그룹에 포함되는 키워드들을 입력하고, 각 키워드의 입찰가를 설정하며, 타깃팅 설정을 합니다.
광고그룹에 포함되는 키워드를 입력할 때는, 해당 광고그룹의 목적과 관련된 키워드들을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더 정확한 광고 타깃팅이 가능해집니다.
입찰가 설정은 광고그룹의 예산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광고그룹의 예산을 미리 설정하고, 각 키워드의 입찰가를 조정함으로써 광고 예산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타깃팅 설정을 합니다. 이 설정은 광고를 노출시킬 지역, 언어, 장치 등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광고를 더 정확한 대상에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광고그룹 설정을 통해 더 정확한 광고 타깃팅과 예산 최적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 캠페인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니 꼭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4. 예산 및 입찰 가격 설정
구글키워드플래너를 사용하는데 예산과 입찰가격 설정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예산을 설정하면 광고를 게재하는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총 예산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찰가격은 광고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이를 높게 설정할수록 클릭 비용이 높아지며, 높은 입찰가격을 설정하면 경쟁이 높은 키워드에서 노출이 더욱 확보됩니다.
예산과 입찰가격을 설정할 때는 광고의 목적과 대상 그룹에 맞게 설정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를 게재하는 기간이 길어지면 예산을 높게 설정해야하며, 대상 그룹이 좁을 경우 입찰가격을 높게 설정하여 효율적인 노출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쟁이 높은 키워드에서는 입찰가격을 높게 설정하여 노출을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예산과 입찰가격을 무작정 높게 설정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산을 초과하거나 입찰가격을 과도하게 높게 설정하면 광고 비용이 상승하여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산과 입찰가격을 적절하게 설정하여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5. 결과 보고서 작성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여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 경쟁도 등의 정보를 얻었다면, 이제는 이를 토대로 결과 보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향후 마케팅 전략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먼저,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기 전에 어떤 정보가 필요한지 먼저 정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검색어의 검색량, 광고 입찰가, 경쟁도, 지역별 분포 등을 파악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이 정보들을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보고서는 명확하고 간결하며, 중요한 정보를 강조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차트나 그래프 등 시각적인 자료를 활용하여 보다 직관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고서를 제출하기 전에 먼저 한번 더 검토하여 오타나 오류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결과 보고서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매우 중요한 자료이므로,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자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결론
이제 초보자도 구글 키워드플래너를 이용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를 따라가며 키워드 검색 수, 경쟁도, 예상 CPC 등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 예산을 계획하고 타겟 고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키워드플래너를 이용해 SEO 검색어 연구를 하면 더욱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구글 키워드플래너는 무료로 제공되는 유용한 도구이니, 이제는 지금 바로 사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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